하돌 플레닛

 

안녕하세요 꿈을 찾아 떠도는 [세부 면세 한도 / 막탄공항에서 엘로이사 로열 스위트 호텔 픽업 / 세부 택시 요금] 하돌 플레닛의 하돌입니다









안녕하세요 


새벽 5시 막탄 공항에 도착을 했습니다 헤롱헤롱






필리핀의 면세 한도는 0입니다



필리핀 면세 한도를 네이버 블로그에서 엄청 찾아 봤었는데


대다수의 블로그에서 면세한도는 0원이다라고는 제대로 적혀 있습니다만,,,


'일부 허용되는 물품' 에 대해서는 제대로 명시해놓은 블로그가 없더군요


술이 1병이다, 2병이다, 1리터다s 등등 애매하게 적어놨더라구요


그 덕에 관세청 홈페이지까지 들어가봤더랬죠!!! 하하하핫





필리핀세관)보증금_제도_이용절차[1].pdf



위 pdf 파일을 받으면 아주 자세히 나와있으니 면세 한도보증금 제도,


반입 제한-불허 목록등을 보실려면 다운 받아서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나 ㅇㅈ?




결과적으로 일부 허용되는 물품 (1리터 이하 술 2병, 담배 2보루(400개비), 개인사용분 향수)


제외한 모든 물품에서 과금을 하고 있으니 주의하시면 됩니다






<막탄 공항>







그리고 몇가지 팁을 드리자면


우리나라에서 각 지자체들이 세수가 부족할때 음주단속하고 과속단속심해지잖아요?


필리핀도 마찬가지고(...) 연말연초 여행 성수기때가(10월-2월) 되면 필리핀 세관의 검사가 심해 진다고 합니다 ㅋㅋㅋㅋㅋㅋ


필리핀 사람들도 크리스마스, 연말 연시에 돈이 많이 필요하다나 뭐라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메


그래도 자국민들한테 안뜯어 가는게 어딥니까


우리나라보다 낫지 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인천공항 면세점에서 구입한 물품이라면 구입한 물품의 포장지나 박스, 영수증들은 모두 버리셔야 합니다


영수증만 발견되어도 과금한다더라구요 ㅋㅋㅋㅋㅋ 짱짱맨


필리핀 세관 직원들도 짬밥이 되는지라 위탁수화물은 잘 건드리지 않습니다


③기내수화물 위주로 거의 다 뒤져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막탄 인근 호텔 ; 엘로이사 로열 스위트 호텔 Eloisa Royal sweet>




보통 막탄공항의 입국은 새벽이기 때문에


값비싼 리조트에서 1박을 소비하는 것보다 공항 인근 저렴한 호텔에서 하루 묵은 다음 이동하는 걸 추천하는데요


뽐냥과 하돌군도 그렇게 이동을 했지요





막탄 공항 인근 호텔이라고 하면 Eloisa Royal sweet, Waterfront hotel, Crown Regency Suites & Residences - Mactan,Days Hotel Cebu Airport 등등 꽤 많았는데


우리가 가장 중요하게 본 것은 저렴한 가격, 공항 픽업, 조식 이렇게 3가지였습니다


이를 모두 만족시키는 엘로이사 로열 스위트 호텔을 미리 익스피디아를 통해 예약을 해서 갔더랬죠







가격은 5만 4천원 가량 지불했고

(익스피디아상에서 52,678원 결제, 실제 통장에서 찍힌 돈이 54,xxx원 찍혀있더군요)


익스피디아로 예약할때 추가 기재란 "공항 픽업 원합니다" 라고 꼭 적으셔야 합니다


*(이 부분에서도 익스피디아한테 정말 빡쳤던게,,, 아 진짜 ㅋㅋㅋㅋ 제가 예약할때 스마트폰 어플로 예약을 했는데 예약할 당시에 추가기재란이 존재하지 않아서 일단 예약을 하고 익스피디아 코리아측에 전화를 걸어서 픽업원한다고 적어달라고 부탁을 드렸었는데요.

이 썩을 놈의 익스피디아 코리아가 우리한테 직접 엘로이사 호텔로 연락하라고 하더군요 본인들이 적어줄수 없다면서요.

뭐 처음에는 알았다고 하고 엘로이사 호텔로 연락해볼테니 연락할 번호랑 메일주소 알려달라고 해서 엘로이사로 연락을 했는데 메일도 씹고 답장도 안오고 여행 시기는 다가오고 마냥 기다릴수많은 없어서 다시 익스피디아로 전화했더니, 본인들이 추가기재란에 픽업 원한다고 적어줄 수는 있는데 혹시나 호텔에서 차량을 안보내줄수도 있다고 하길래, 안 오면 우리가 택시를 타고 갈테니 일단 추가기재란에 적어만 달라고 했는데 이걸가지고 못적어준다고 30분동안 통화를 함,,,,, 아놔 적어줄수 있냐고 그것만 대답하라고 했더니 적어줄수는 있다고하면서, 근데요 손님 이러면서 계속 안적어주는데 진짜 빡이,,,, 마치 본인들이 책임질 일을 아예하지 않으려하는것 같았네요,, 아,,, 결국 30분만에 적어주긴했습니다만 익스피디아 너 다신 이용안할란다)







본론으로 돌아와서요,,, ㅋㅋㅋㅋㅋㅋ 순간 욱함이 빡


원래 새벽 2시 도착예정이었는데 새벽 5시에 도착을 해서 픽업기사분이 오셨을까 하는 걱정이 많이 들었긴 했습니다만


그 시간까지 친절하게 기다려 주셨더라구요


엘로이사 믿을만 한듯 ㅋㅋㅋㅋㅋ 굉장히 친절하고


호텔 들어가기전에 근처 대형 쇼핑몰과 세븐일레븐, 졸리비 위치 간략하게 설명해주시고


호텔로 체크인 했습니다


체크인 한 시간이 새벽 5시 30분정도.





실제 예약은 싱글 베드 2개였는데


막상 가보니 더블베드 1개인 방으로 주셨더라구요


차와 물은 무료이지만


그 이외의 스낵이나 라면, 냉장고에 있는것들은 유료니까 참고하시면 되구요







아래는 방의 상태 







왼쪽 위의 저 에어컨이


백만년은 된것 같지만 저것마저 없으면 정말 죽을지도 몰라요 습하고 더워서 ㅋㅋㅋㅋㅋㅋ


근데 저 에어컨 통풍기로 아침에 몇시간돈안 닭울음소리가 끊이질 않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엘로이사 로열 스위트 호텔이 워낙 도로가 옆이라서 창문이 있으면 엄청 시끄럽다고해서


창 없는 방으로 달라고 했더니


의외의 복병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화장실은 깨끗하고


수압도 양호







<좋은 모텔같은 느낌?>









아침 조식


아래 사진에서 보이는게 전부(...)인데요


아 시리얼이 잘 안보이네요 오른쪽에 시리얼이 몇종류 있습니다









위 사진에 보면 오므라이스를 바로 해주는데


이건 꼭 먹어야 합니다


엘로이사 조식은 생각보다 엉망진창이기 때문에


저거라도 안먹으면 먹을게 없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밥을 먹고 있으면 직원들이 다가와서 방번호를 확인하고 영수증은 챙겨줍디다









엘로이사 지나가시는 분들 와이파이 쓰시라고 투척









엘로이사 로역 스위트 호텔 바로 옆에 보면 마사지샾이 하나 있는데


올바른 가격임






직원들은 대부분 매우 착하고 잘 웃어주시고 친절한 편이니 서비스에 대해선 말할 필요가 없는듯







엘로이사 호텔은 공항픽업은 해주지만 드랍은 해주지 않는데요


그래서 택시를 이용해야만 합니다


날이 진짜 미친듯이 더운데 엘로이사 직원이 택시를 잡아주러 나가셨는데


택시 잡는데만 한시간 걸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생각보다 오래걸릴수 있으니 고급리조트를 빨리 즐기거나 액티비티 예약이 되어있는 분들은


부지런히 떠나시길 바랍니다









도로에 나와보니 필리핀에 도착했다는 걸 실감이라도 하듯


도로가 난장판ㅋㅋㅋㅋㅋㅋㅋ 역시 동남아는 이래야 제맛이지!!!


그래도 의식은 중국사람들보단 나은듯,,,,


필리핀 사람들은 오토바이 탈때 헬멧이라도 쓰거든요ㅋㅋㅋㅋㅋㅋㅋ









한시간동안 땀 뻘뻘 흘리면서 택시를 잡아주신 엘로이사 직원분께 무척이나 감사드리며


택시를 타고 세부에서 우리를 안락하게 지켜줄 마리바고 리조트로 갔습니다


타자마자 플리즈 미터 온 이라고 꼭!! 외치고 20페소 팁으로 주겠다고 말씀드렸지요 ㅋㅋㅋㅋㅋ


보통 50페소 정도 주시던데 우리는 최대한 깍아서 다니기로 홍홍홍



엘로이사에서 마리바고 리조트까지 220페소 지불했고 마리바고 블루워터 리조트에 도착했습니다





세부에서 택시비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


http://cebuin.com/travel/1615/%EC%84%B8%EB%B6%80-%ED%83%9D%EC%8B%9C-%EC%9A%94%EA%B8%88%EC%9D%84-%EA%B3%84%EC%82%B0%ED%95%B4-%EB%B3%B4%EC%9E%90



http://www.numbeo.com/taxi-fare/city_result.jsp?country=Philippines&city=Cebu










어메 햇살





도움 되셨다면 공감 버튼 꾸욱



하돌 플레닛




Posted by 하도리
l